티스토리 뷰

요즘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특정 성에 대한 증오가 눈에 뛰게 증가하는 것이 느껴집니다. 예를 들어서 나쁜 행동이나 언어사용을 한 사람을 메갈리아나 한남충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까요?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가상 남자친구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로맨틱 퍼즐 게임이라고 불리는 <꿈왕국과 100명의 왕자>입니다. 이 게임은 간단한 퍼즐 방식으로 진행되며 여성 유저를 배려하여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왕자를 화면에 가득 노출시키려고 여러 버튼이 구석에 위치해 있어서 불편합니다만 게임의 핵심이 왕자여서 유저들은 큰 불만이 없는 듯 합니다.

 

 

게임 스토리

유저처럼 평범한 현실을 살던 여자 주인공이 꿈세계로 가게되고 알고보니 출생의 비밀이 있었다는 아주 흔한 설정입니다. 내력부인 망상이 연상됩니다. 아무튼 이 여자 주인공이 두 손을 모으고 바라기만 하면 반지에 봉인된 왕자가 깨어나게 되며 이런 왕자를 노예처럼 부려서 적인 드림이터를 물리치면서 계속 여정을 떠난다는 게 이 게임의 이야기입니다.

 


퍼즐을 자세히 보면 각 왕자 성격의 약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entle, Sexy 등등. 퍼즐에 GS 등 약자가 보이나요?

 

, 아무튼 게임이라는 것은 아무도 인정해주지 않는 취미입니다. 외국어를 열심히 배워서 오페라를 감상하거나 발레리노를 보는 것이 가상 남자친구를 대체하는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후자는 타인이 인정해주는 고상한 취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매력이라면 무거운 글을 읽기 싫은 청소년과 20대 여성이 좋아하는 가벼운 글이 있다는 것 정도네요. 또 이런 가벼운 글이 일시적으로 불안감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 강박행동으로 분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매번 이벤트를 진행하는 데 왕자를 최대레벨 까지 성장시키려면 같은 왕자를 여러번 만나야 합니다. 물론 여러번 만나려면 엄청난 시간과 많이 성장한 왕자가 필요합니다. 5성 왕자가 나올 확률이 3%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솔직히 부분유료화 게임은 재미를 느끼기 시작하면 도박같이 변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적은 확률로 나오는 왕자가 자신의 타입이 아니라면 정말 실망감이 클 거 같습니다.

 

저는 이 게임 대신 오토메 게임을 (패키지 게임) 하나 사는 것이 더 많은 이야기와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으니 오토메 게임을 하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물론 이 게임이 일본 성우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일본 애니메이션가 콜라보도 해서 매력을 느끼실 분도 있겠지만요.

 


4성 왕자 한 명이 4만원의 가치가 있다는 말을 예전에 들었는데요. 그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사이 왕자를 쿠폰으로 지급할 때 들은 말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 천박하게도 온라인 게임을 했었는데요. 거기에 낭비한 돈이 수십만원 가량 됩니다. 서비스 종료하면 데이터가 삭제되고 힘들게 키운 캐릭터와 장비도 사라집니다. 물론, 있었다고 믿은 것이지 처음부터 그런건 있는 것도 아니였지요. 이 시간에 하다못해 싸구려 악기라고 갖고서 교본을 보고 낑낑대며 독학했으면 중급 정도 수준은 되었을 겁니다. 예전에 그랜드체이스에서 낭비한 시간이 생각나네요. 한국에서 베이비시터를 안 고용하니까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게임을 30분이 넘게 하도록 방치하는 부모는 정말 부모 자격이 없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어른들이 코 묻은 돈을 가져간다며 게임 회사를 욕하는데요. 욕 먹을 것은 애를 방치한 어른들 탓 아닌가요? 게임이라는 장난감을 갖고 놀은 것에 대한 댓가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게임을 좋아해서 코딩을 조금 배우다가 말았는데요. 웬만한 자본(큰 돈)이 없으면 게임을 만드는 게 불가능하다는 걸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시장은 모바일 시장을 제외하고 심의를 받아야 하는 데 심의 비용이 상당히 높습니다. 또 게임에 들어갈 배경음악, 효과음, 목소리, 효과를 나타내는 그래픽, 캐릭터 그래픽, 스토리 등등을 혼자서 다 만들기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다 외주를 맡기면 비용이 엄청납니다. 결국 게임을 만드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비주얼 노벨 형식의 게임이라면 개인이 만드는 것이 가능하지만 나머지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만들어도 게임회사가 내놓은 제품과 경쟁이 되지 않을 겁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