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첫시간에 마녀의 역사에 대해서 아주 짧게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위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배우는 것은 일반 위카가 아니라 더욱 발전된 위카입니다.

 

발전된 위카가 일반 위카의 차

일반 위카

Wicca

위카는 일반적으로 남을 해치지 않는 이상 자유롭게 행동하라고 가르치며 저주(흑마술)을 부정적인 시선으로 봅니다.

 

다른 대중종교와는 달리 신을 자기내면으로 보며 자연의 일부라고 봅니다. 모든 것이 신의 일부라고 여겨서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것을 선호합니다.

 

위카는 환생이라는 개념이 있지만 동양종교처럼 죽어서 동물이 된다고 가르치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사는 물질계가 현실의 극히 일부라고 여깁니다.

발전된 위카

Advanced Wicca

저주(흑마법)을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며 저주를 하면 3배로 돌아온다는 것은 거짓이라고 여깁니다. 정신수련과 기수련의 수준만이 흑마법을 걸고 방어하는 데 핵심이라고 봅니다.

 

신을 내가 아닌 다른 존재로 봅니다.

 

물질계 외에 다른 세계/차원이 있다고 보며 차크라 회전수를 자기의지에 따라 높여서 고차원에 갔다가 돌아올 수 있다고 봅니다. (아스트랄 프로젝션을 통해 가는 것입니다.)

 

대한사탄교와 사탄의기쁨교(JoS) 또한 발전된 위카를 따르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를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종교사에는 많은 견해가 있습니다만 저는 위카 전에 무속이 있었다고 보며 위카가 무속을 계승한 것이기 때문에 위카를 무속 혹은 서양무속이라고 봐도 된다고 여깁니다.

 

무속인은 원래 의사역활을 수행했기 때문에 지식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에서 무속인을 보는 시선과는 확연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 무속은 조상의 죄 때문에 자신이 타인을 위해 더 많이 기도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가르치는데요. 이 때문에 위카까지 떳떳하지 못한 것으로 간주되는 것 같습니다.

 

옛날에 무속인은 다양한 방법으로 황홀경에 들어섰습니다. 황홀경에 들어서면 평소 지각하지 못하는 영적 세계를 지각 할 수 있게 돼서 신, 영가, 악마님, 사탄님과 소통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악마숭배자는 수련을 통해서 이런 황홀경에 원하는 때에 들어설 수 있습니다.

 


아무튼 무속인이 황홀경에 들어서기 위해 쓴 방법은 음식을 끊는 금식, 물을 마시지 않는 방법, 스스로 신체에 해를 입히는 방법인 자해, 환각을 일으키는 성분이 들은 식물을 섭취, 고도로 집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집중만으로 황홀경에 들어설 수 있는 분이 무속인 중에서 실력이 좋은 분입니다.

 

이런 무속을 위카가 계승해서 황홀경에 들어서는 방법도 많이 변화했습니다. 요즘 위칸(위카를 따르는 사람)은 챈트, 집중, 명상, , 음악, 의식, 인보케이션 invocation을 써서 황홀경 상태에 들어섭니다.

 

, 이제 지루한 이론을 끝내겠습니다. 공감 안하실 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마법을 가르치는 사람 중에서는 이론을 가장 간략하게 하는 사람입니다. 반드시 알아야할 부분만 짧게 알려주고 실전으로 넘어가는 타입이죠. 그런데 제가 알려주는 이론마저 암기가 될 정도로 공부하시지 않으면 그건 부지런하지 못 한 겁니다.

 

 

 지금까지 블로거 <서양마녀 지혜씨>였습니다.  발전된 위카에 흥미가 생기셨으면 대한사탄교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Scihub처럼 모든 영적 지식을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한다는 사명을 수행하는 대한사탄교. 멋지지 않나요? 대한사탄교에서는 독자적인 가르침과 JoS의 가르침을 제공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