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 체스를 사야 아이가 좋아할지 함께 알아봅시다.. : 

바니랜드의 체스와 동심교재완구의 체스. 두 체스맨 중 어느 것이 더 뛰어날까요?



비교에 앞서서 체스란

체스 피스chess piece 또는 체스맨chessman은 움직일 수 있는 32(서른 두개)개의 물체로 하는 게임입니다.



동심교재완구의 체스피스




<동심교재완구의 체스피스 '체스킹'>

제품 포장에 포함된 사진은 과장광고에 가깝다고 봅니다. 목재 느낌이 조금도 나지 않으며 저렇게 정교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체스 피스는 절대 빛을 뿜어내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에 법이 제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버니랜드의 체스와 비교를 해보니 강점이 있습니다. 그 강점은 모양이 저가임에도 고급스러운 편에 속하며 체스판이 초록과 흰색으로 보급화된 체스판과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구매시 운이겠지만은 바니랜드의 체스와는 다르게 퍼은pawn 중 불량품이 없었습니다. 제가 영수증을 잃어버려서 불량품 버은과 함께 체스맨을 가끔 두겠네요. ㅠㅠ :(  :'l (물론 연습게임이겠지만요.)


 
<저가 체스맨임에도 불구하고 체스 피스가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 체스판에 적힌 숫자와 알파벳은 제가 체스맨을 연습하면서 적은 것이며 제품에는 적혀있지않습니다.
눈이 편안해지는 초록색을 느껴보세요. 여기까지 체스킹의 강점이었습니다.



바니랜드의 체스피스


<제품 체스 아카데미>

바니랜드의 체스피스는 '체스 아카데미'라는 명칭을 걸고 있습니다. '아카데미'라는 이름 값을 하려는 지 설명서가 세세한 편이며 게임 중에도 빠르게 참고할 수 있도록 작은 설명서도 있습니다. 체스피스를 새로 배우는 어린이를 배려한 바니랜드의 노력이 보입니다. 바니랜드는 동심교재완구와는 달리 제품을 과장하는 사진을 포장지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바니랜드는 선진국인 미합중국처럼 정말 들어있는 제품을 포장지에 쓴 것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이런 제품을 많이 사면 우리 모두가 물건을 살 때 더 편할텐데 말이에요.


 


<체스 아카데미에 포함된 체스 피스 입니다.>

체스 피스 모양은 체스킹이 우월하나 플라스틱 느낌이 나고 목재적 느낌이 없어서 장난감같은 느낌을 많이 줍니다.
반면, 체스 아카데미에 포함된 체스는 목재 느낌이 나서 진지한 느낌을 줍니다. 


지금까지 어린이가 쓰면 적당한 두 체스맨을 함께 비교해보셨습니다.

혹시, 체스 두는 법을 배우고 싶으신 분은 아래 영상을 시청해주세요. (무료이며 영어로 가르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H9Z1ORrtjQ&list=PLLALQuK1NDriznzxP5rQkQwKIrGSWRMZF


지금까지 어린이가 쓰면 적당한 두 체스맨을 지원이와 함께 비교해보셨습니다.


이글 지원 EagleJiWon

"지원, 제조간접원가를 참 잘 계산했네!"

-이번 블로그 클로징멘트

감사합니다. 또 뵈요, 이글 지원. 이글 지원스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장 많은 글을 가장 먼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