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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에게 불편한 경험을 파는 CJ헬로비전 디지털방송

:디지털방송 사용후 내 소감

Review of CJ Hellovision Digital channels:

My opinion


글 하이라이트:

두번 째로 'VOD 월정액 상품'을 돈을 주고 이용을 해도 VOD를 못 볼 때가 많다는 것이다. 


헬로tv는 이용자만 많으면 이용을 할 수가 없다. 심지어는 유료 서비스인 월정액 vod 서비스를 사용해도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

<재생오류 메시지가 출력된 화면이다>

위 이미지는 저작권법 제 28조와 35조를 준수한 공정사용이다. 이글은 리뷰 목적으로 작성되었다. 




첫번 째로 VOD를 더 많이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월정액 제품을 '서비스'라고 칭하여 고객을 혼동케 한다. 


고객은 서비스라는 말을 듣고 무료로 착각하기가 쉽다. 한국에서는 서비스라는 말이 '공짜로 더 주다'라는 뜻으로 쓰인 다는 것을 명심하자. (특히 요식업자에게 그렇다.)

도미네 요카이, 이에수 요카이, 디밋테 요카이




3만원대 돈을 내야한다.

<CJ헬로비전 웹사이트에서 디지털방송을 판매하고 있다. 분명히 유료이다.>

위 이미지는 저작권법 제 28조와 35조를 준수한 공정사용이다. 이글은 리뷰 목적으로 작성되었다. 




두번 째로 'VOD 월정액 상품'을 돈을 주고 이용을 해도 VOD를 못 볼 때가 많다는 것이다.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시간만 되면 VOD가 재생되지 않는다. 그러고는 사과는 커녕 '이용자가 많아서 죄송하다는 식'의 문구만 달랑 시청자에게 보여준다. 시청자의 소중한 돈을 훔쳐가는 마냥 불친절하게 장사(=사업)하는 태도가 아닌가.


아주 쉬운말로 하자면, TV보는 우리 소비자가 헬로비전에게 밥값을 주고 있는 데 헬로비전이 밥값을 안 하고 있다. 게다가 밥값 안 하는 데 사과도 없고 돈도 안 돌려준다. 기계가 하는 사과는 진심이 없다고 생각한다. 못 본 만큼 밥값을 되돌려야 하는 것 아닌가.

도미네 요카이, 이에수 요카이, 디밋테 요카이





헬로tv는 이용자만 많으면 이용을 할 수가 없다. 심지어는 유료 서비스인 월정액 vod 서비스를 사용해도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

<재생오류 메시지가 출력된 화면이다>

위 이미지는 저작권법 제 28조와 35조를 준수한 공정사용이다. 이글은 리뷰 목적으로 작성되었다. 


도미네 요카이, 이에수 요카이, 디밋테 요카이


세번 째로 CJ헬로비전사에서 판매하는 VOD 월정액 상품은은 소비자를 위한 배려가 하나도 없다. 


유료임에도 자막조차 끌 수가 없어서 경쟁사인 네이버 영화와 비교하게 된다. 네이버 영화는 자막을 끌 수 있으며 영문자막과 국문자막 중 하나만 보이게 설정할 수도 있다.




네번 째로 CJ헬로비전사에서 제공하는 월정액 상품(섭스크립션(subsciption)은 여성비하적 삽화를 마구 보여준다. 


아래 화면은 (CJ헬로비전이 파는) 디지털 방송 상품 가입자가 (19세 이상) VOD를 이용할 때마다 보는 화면이다. VOD 중 19세 이상 이용가를 재생할 때마다 나오는 화면이지만 여성을 비하한 것이 매우 공격적이다.

헬로비전이 여성의 하체만이 성행위 자세로 아주 문란하게  그려진 삽화를 시청자에게 보여주는 모습


 

대표이사 김진석이라는 사람의 사상이 궁금하다.

<여성을 '성Sex'으로만 보는 삽화가 TV화면에 출력되고 있다.>

위 이미지는 저작권법 제 28조와 35조를 준수한 공정사용이다. 이글은 리뷰 목적으로 작성되었다.




슬로건: “읽으면 절약, 안 읽으면 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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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네 요카이, 이에수 요카이, 디밋테 요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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